본문 바로가기
정보

앱스토어에 iOS 앱 업데이트 버전 올리기

by soobaaaam 2021. 12. 29.
728x90

 개발이 완료된 앱을 처음 앱스토어에 올린 이후, 앱을 사용하다 보면 생각지 못했던 버그가 발견되거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새로운 버전으로 승인을 받고 다시 앱스토어에 올려야 사용자들이 업데이트된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 프로젝트로 만든 앱에 있던 자잘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버전인 1.01 버전으로 앱스토어에 올리고자 했습니다. 이는 굉장히 방법이 간단한데, 저는 처음 해 본 과정이기에 헤맸던 기억이 있습니다. 따라서 새 버전으로 앱을 App Store Connect에 올리는 과정을 본 글에서 간단히 설명합니다.


1)

 우선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인데, Xcode에서 Project->General의 Identity란에 들어가 본인 앱의 Version을 바꿔줘야 합니다. 저는 이 부분을 누락해서 계속 Archives창에서 새 버전이 보이지 않아 헤맸습니다. 

 Version은 본인 마음대로 설정하면 되고 저는 자잘한 문제를 업데이트하는 거였기에 1.0.x로 변경했습니다.

 

2)

  사실상 이젠 헤맬일이 없습니다. 이후엔 거의 모든 것이 처음 앱을 출시할 때와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Archives창을 활성화하기 위해선 Simulator가 아닌 실기기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3)

 이젠 Product에서 Archive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Archives창이 켜지면 방금 변경했던 Version이 맞는지 확인후, Distribute App을 통해 이전에 버전 1을 출시했던 것과 같이 진행합니다.

 

5)

 Distribute App 과정이 모든 완료되면, App Store Connect에 들어와 좌측 상단에 있는 + 버튼을 눌러 Xcode의 Identity창에서 바꿨던 Version을 입력합니다. 

 이후 "이 버전에서 업그레이드된 사항"에 업데이트 내용을 적고 저장 후 제출하면 됩니다.